본문 바로가기
오늘 읽은 책

긍정의 말습관

by 소혜민 2020. 11. 10.
반응형

긍정의 말습관

작가 오수향

출판 북클라우드

발매 2018.03.05



말습관 하나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려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내가 평상시에 쓰는 말투를 생각하면서 읽다 보면 앞으로는 주의해서 말을 하되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갖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읽은 후 어느새 긍정의 말습관을 생각하면서 중얼거리고 남과의 대화에도 신경을 쓰는 내 모습을 발견했다. 그리고 아래에 책에서 발췌한 여러가지 내용이 있지만 그 중에서 나만의 명대사를 갖는 것, 인생의 좌우명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 달았다.  

다음은 책에서 밑줄친 부분들이다.

허투루 내뱉은 말은 허공에 사라지고 만다.  하지만 간절한 마음을 담은 말에는 에너지가 응축되어 있다.  이 에너지는 원하는 것을 포기하게 만드는 현실을 백팔십도 뒤바꿔놓는다.  그렇다면 현실이 말을 결정할까 말이 현실을 결정할까? 이에 대한 답은 이미 나와있다.  말은 현실을 바꾸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말은 씨앗과 비슷하다.  입 밖으로 나온 말은 우리의 무의식 속에 심어져 생명력을 얻는다.  그리고 뿌리를 내리고 자라서 그 내용과 똑같은 열매를 맺는다. 우리가 긍정적인 말을 하면 우리 삶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펼쳐진다.  부정적인 말은 부정적인 결과를 낳는다. 패배와 실패를 말하면서 승리의 삶을 살려고 애써봐야 아무 소용없다. 뿌린 그대로 수확할 뿐이다.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나는 나의 능력을 믿으며 어떠한 어려움이나 고난도 이겨낼 수 있고, 나는 항상 의욕이 넘치는 사람으로 나의 행동과 언어, 그리고 표정을 밝게 할 것이다.  나는 내 나이가 몇이든 스무살의 젊음을 유지할 것이며 “와 같이 긍정의 힘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었다.

사실 우리 뇌는 긍정적인 시각보다 부정적인 시각에 익숙하다.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스스로를 깎아내리고 안 좋게 여기려는 경향이 있다.  이런 습성을 과감히 끊어버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긍정적 면, 곧 장점을 의식적으로 자주 되뇌어주는 것이 좋다.

“세상은 결코 따스한 햇살과 무지개로만 채워져 있지 않아.  버티지 않으면 평생 무릎 꿇은 채로 살아야 하지. 인생은 난타전이야 얼마나 강한 펀치를 날리느냐가 아니라 끝없이 맞으면서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게 중요한 거야.” 영화 록키의 명대사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명언 “힘들 때 우는 건 삼류다.  힘들때 참는 건 이류다. 힘들 때 웃는 건 일류다”

때문에라는 대신에 덕분에라는 말을 많이 쓰도록 해 보자.  

용서란 말은 그리스어로 놓아버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에 대한 분노로 자신을 어찌하지 못하고 과거에만 머물러 앞으로 나가지 못하는 건 자신을 위한 일이 아니죠. 여러분, 놓아버리세요.  그리고 용서하세요. 나자신을 위해서…

물리학자 아인슈타인, 정신분석학의 창시자 프로이트, 음악계의 거장 멘델스존, 클래식의 창시자 조지 거슈윈, 정치 사상가 마르크스, 정치인 헨리 키신저, 금융인 조지 소로스,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 블룸버그 통신 창업자 마이클 블룸버그, 구글 창업자 세르게이 브린, 마이크로소프트 전 회장 스티브 발머, 델컴퓨터 창립자  마이클 델, 인텔 창업자 앤디 그로브,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저커버그,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사장 젶리 카젠버그, 스타벅스 창업자 하워드 슐츠, 디자이너 캘빈 클라인…. 각 분야의 주요 인물만 추려도 이정도다. 세계를 움직이는 건 미국이고 미국을 움직이는 건 유대인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다.

긍정의 힘의 저자 조엘 오스틴은 말한다.  우리의 말은 꿈을 이루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꿈을 꾸는 것이나 믿음의 눈으로 꿈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부족하다.  우리 인생을 향해 믿음의 말을 선포해야 하는 것이다. 말에는 엄청난 창조의 힘이 있다.  우리가 뭔가를 입으로 말하는 순간에 말의 내용이 생명을 얻는다. 이것은 영적 원리다.

오늘도 내일도 매일 1퍼센트만 투자하자.  하루 1퍼센트만 잡아주면 나머지 99퍼센트는 저절로 달라진다.  1년이 되기 전에 이전과 전혀 다른 자신을 만난다. 작게 시작하자.  크게 달라진다. 모든 위대한 성취에는 반드시 작은 시작점이 있다. 쌓이고 쌓이면 언젠가 100퍼센트가 되기 마련이다.  매일 시런하는 사소한 습관이 수개월 후 엄청난 변화를 몰고 올 수 있다

반응형

'오늘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장을 죽이고 싶나  (0) 2020.11.10
지도로 읽는다 지리와 지명의 세계사 도감  (0) 2020.11.10
진작 할 걸 그랬어  (0) 2020.11.10
서울에서 직장인으로 살아간다는 것  (0) 2020.11.10
미중전쟁  (0) 2020.11.10

댓글